티스토리 뷰

글/잡담

기아대책에서 결연아동 성장보고서가 왔네요.

2015. 12. 10. 13:30

기아대책에서 해외아동결연 성장보고서가 우편으로 왔네요.

 

제가 지금 후원하는 아동과는 2013년부터 결연을 맺어서 후원하고 있으니까 2년쯤 된 것 같네요. 마음같아서는 후원하는 아동에게 편지나 크리스마스 카드같은거 써서 보내주고 싶은데, 사는게 바빠서 쉽지 않네요 ^^;

 

어려운 아동을 후원하는 일을 시작한건 벌써 10년 가까이 된 것 같습니다. 와이프도 후원하는 일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어서 지금 저와 와이프 각각 1명씩 후원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우편으로 해외결연아동 성장보고서가 왔습니다. 작년에도 왔었..을텐데 잘 기억나질 않네요^^;

 

 

성장보고서에는 기아봉사단(센터담당자) 편지와 결연아동 정보, 어떤 종류의 지원을 받았는지, 아동과 센터 사진 등등이 담겨있네요. 사진을 더 많이 올리고 싶었지만, 아무래도 후원받는 아이나 센터쪽에 개인정보가 있는게 마음에 걸려서 일반적인 내용만 올렸습니다.

 

소득의 1%를 나누는 운동도 있고, 소득의 10%를 기부하는 분들도 있고, 또 저처럼 소액을 기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만, 어쨌든, 누군가를 돕겠다는 마음을 실천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어려운 처지에 있는 아이들 - 해외아동이든, 국내아동이든 - 을 돕고 싶다는 마음을 항상 품고 있답니다.

 

지금 준비하고 있는 일들이 잘 진행되고 좋은 결과가 나와서.. 더 많은 아이들을 후원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