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은행+보험 설명서

국민은행 MMF통장으로 꽁돈만들기✔

2016. 5. 15. 01:00

국민은행 MMF통장으로 꽁돈만들기!

 

꽁돈이란 표현이 우습긴 하지만, 그냥 손에 들고 있거나, 일반 통장에 넣어두면 이자가 거의 붙지 않았을텐데, 국민은행 MMF통장에 넣어두면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금액이 불어나는게 보이게 됩니다.

 

제 주거래 은행이 우리은행과 국민은행이라 국민은행 MMF통장이란 표현을 썼지만, 모든 시중 은행이 MMF 상품을 취급하고 있죠. 

 

현재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되는 수익률을 보면 국민은행 MMF 상품 중 KB스타 개인용 MMF(국공채) 상품의 1년 수익률이 1.03%입니다.

 

요즘 정기예금 금리가 1% 후반대인데, 단순 비교(사실 단순 비교는 좀 어렵습니다만)하면 절반 정도되는 수익률과 이율이네요.

 

그래도 MMF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하루만 넣어둬도 수익금(이자)이 붙는다는 사실이죠.

 

 

 

물론 금액이 아주 적다면 별로 체감이 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금액이 늘어나는걸 눈으로 볼 수 있다는게 참 좋습니다.

 

예를 들면, 보너스 금액이나 적금 만기 금액 등 목돈이 생겼는데, 곧 써야할 돈이라면, 그냥 일반 통장에 넣어두면 이자가 0.1% 그것도 결산일에 이자가 계산되니 이자가 생기는걸 볼 수가 없는거죠.

 

그런데, MMF 통장에 하루라도 넣어두면 금액이 매일 늘어나는게 보이니까 재미도 있고, 마음도 뿌듯해진답니다.

 

MMF 외에도 MMDA나 MMT 상품도 좋은 상품이지만, 일반적으로 MMF 상품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CMA는 증권사나 종금사에서, MMF는 은행에서 볼 수 있는 상품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꼭 그런것만은 아닙니다만 ^^;)

 

저도 예전에는 일반통자에 일이백만원씩 그냥 묵혀두곤 했는데, 이제는 하루이틀이라도 꼭 MMF나 MMT도 옮겨뒀다가 사용하곤 합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이체 한번만 하면 그냥 벌 수 있는 금액이니까요~

 

어디서 목돈이 좀 크게 생겨서 MMF 좀 많이 넣으면 더 재밌게 활용할 수 있을텐데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