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은행+보험 설명서

하나은행 분실신고(체크카드 포함) 빠른 방법

2016. 3. 25. 00:00

하나은행 체크카드를 잃어버려서 분실신고를 했습니다.  

 

사실 지갑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하나은행 체크카드만 잃어버린건 아니고, 자물쇠카드(보안카드)도 같이 잃어버렸습니다.


뭐 현금이나 출입증 같은거야 다시 만들거나 잃어버려도 큰 걱정이 없는데, 아무래도 체크카드와 보안카드는 좀 난감해서 빨리 신고를 하려고 했습니다.

 

그래도 인터넷으로 보면서 신고하는게 빠르고 확실할 것 같아서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 분실신고 메뉴를 처음 이용해봐서 그런지 몰라도 나름 가까운 곳에 있었지만, 찾기 쉽지 않더군요. [My Hana] 메뉴에 [분실신고] 메뉴가 있습니다. 사실 분실신고를 자주 이용할리가 없으니, 좀더 상단에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메뉴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엇, 근데 로그인을 해야 하는군요? 헉.. 하나은행을 잘 사용하지 않는터라.. 또 헤매다가 겨우 로그인했습니다. 근데 전화로 분실신고하면 본인확인 안하고 바로 할 수 있는데.. 왜 꼭 로그인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 간신히 로그인해서 자물쇠카드(보안카드) 분실신고를 하려는데.. 잉? 인터넷뱅킹 로그인 비밀번호를 넣어야 하네요? 헉.. 이것도 생각 안나서 한참 헤맸습니다. 왜! 왜! 전화로는 간단히 되는데 왜! 비밀번호도 넣어야 하나요.. 물론 아무나 막 분실신고 하는 위험을 막기 위해서겠지만, 그 위험보다는 분실신고를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위험이 더 큰거 아닌가요;;


헉.. 그것보다 더 당황스러운건 체크카드를 분실신고 하는 메뉴 자체가 없는겁니다! 이럴수가.. 아무래도 체크카드는 하나은행 사이트가 아니라 하나카드 사이트에 가서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것 같네요;; ㅠㅠ 인터넷으로 하려고 했는데.. 그냥 전화를 걸어서 상담직원 분께 분실신고를 했습니다. (분실신고는 24시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음.. 아무래도 인터넷보다는 그냥 전화로 하는게 가장 빠르고 속편한 방법인듯 합니다. 하나은행 분실신고는 전화 1588-1111 또는 1599-1111 국외에서 전화할 때는 82-42-520-250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전화 연결되면 #(샵) 버튼을 눌러서 사고신고 메뉴에 들어가서 0번 상담직원 연결하면 상담직원 분이 확인하고 분실신고를 해줍니다.


뭐 상담직원분을 연결하지 않더라도 1번 누르면 현금카드/직불카드 2번은 신용카드/체크카드, 3번은 자기앞수표, 4번은 통장/인감, 5번은 자물쇠카드(OTP) 분실신고를 직접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분실신고를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마음이 급해서 빨리빨리 신고하는게 제일 중요한데, 인터넷을 이용하면 아무래도 빨리 분실신고하는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냥 전화 걸어서 전화로 분실신고 하는게 가장 빠른 방법 같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