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잡담

책 읽는 생활..

2015. 12. 7. 00:00

블로그 6일째...

 

오늘은 그냥 네이버에서 다른 걸 검색하다가.. 어떤 분 블로그를 보니.. 소개말에.. 이렇게 적혀 있더군요..

 

'만 권의 책을 읽자..'

 

그 분 블로그를 보니 정말로 만권의 책을 읽은 기록이 있는 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꾸준히 자신이 읽은 책에 대해서 포스팅하고 계시더군요.

 

그리고.. 얼마 전에 본 또 다른 분의 블로그가 생각났습니다. 그분은 나이도 꽤 어린 분이었는데.. 정말 매일같이 읽은 책에 대해 포스팅을 하신 기록이 2-3년쯤 쌓여서.. 엄청난 포스팅 수를 기록하시더군요. 중요한건 포스팅을 몰아서 한 게 아니라. 매일같이 하나 둘씩 남긴 거라는거..

 

갑자기.. 부러워지기도 하고... 약간 부끄럽기도 하고.. 저도 책을 좋아하는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열심히 책을 읽고.. 그 책을 읽은 기록을 열심히 남길 수 있다는게 대단해보였습니다.

 

 

물론 꼭 많이 읽는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독서는 아니겠지만, 많은 책을 읽다보면, 그중에서 좋은 책을 고를 수 있는 능력도 생기고, 또 어떤 책이든 그 책에서 배울 내용은 꼭 있기 마련이라, 저같은 '독서 초보자'들은 우선 많은 책을 읽는게 중요하겠죠..

 

그리고, 그렇게 읽은 책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정리해서 기록해둔다면, 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뭐, 꼭 블로그에 포스팅으로 남기지 않더라도... 기록을 남기는 자체로도 의미가 있을 듯 하네요.

 

어쨌든, 저도 좀 더 책을 열심히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