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잡담

워드프레스로 사이트와 어플 만들기 도전!

2015. 12. 11. 21:00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모바일 최적화 사이트)와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참고로 전 웹이나 프로그래밍과는 전혀 관련없는.. 그야말로 문외한입니다. 웹이나 어플에 대해서 초보 중의 왕초보인 제가 과연 할 수 있을지 의문이긴 하지만, 그래도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도서관에서 워드프레스 책을 빌려오긴 했습니다만.. 뭔 소린지 잘 모르겠네요 ^^;

 

그래도 워드프레스가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보다는 쉬운 듯 합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은 제3세계 언어라면, 워드프레스는 스페인어 정도? 어차피 둘 다 알아들을 수 없습니다.....)

 

뭐 엄청난 고퀄리티의 사이트나 어플을 만들자는게 아니니까.. 어떻게 하다 보면 될 것도 같은데.. 어쨌든, 오늘부터 연구 좀 해보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란게 결국 설치형 블로그나 마찬가지니까, 사이트는 어쨌든 만들 수는 있을 것 같은데...제가 원하는 형태로 얼마나 완성도 있게 만들 수 있을지는 미지수네요.  

 

 

<공식사이트에 있는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워드프레스 공식사이트에 등록된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만 해도 2천개가 넘더군요.. 오히려 너무 많아서 제가 원하는 테마를 찾기 쉽지 않을 듯 합니다;

 

제가 하고 싶은건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이트를 만들고, 그 사이트를 어플로 변환(?)하는 건데, 생각보다 자료도 많지 않고,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는 책도 없어서.. 고민이네요.

 

오늘 카페24에 웹호스팅을 등록하고, 이것저것 기본적인 세팅만 했습니다. 주말 지나고, 다음 주부터 본격적으로 한 번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어렵긴 하지만, 그래도 하고 싶은걸 해볼 수 있다는 게 즐겁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