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배당주 투자

빙그레 주가 및 배당 살펴보기

2016. 1. 8. 18:00

빙그레 주가는 2013년도에 13만원 14만원까지 할 때가 전성기였습니다만, 현재는 6만원 후반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빙그레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는 역시 해외에서의 매출입니다.

 

오리온이 중국시장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한 것처럼, 빙그레도 해외시장에서 얼마나 성장하느냐에 따라 향후 주가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전에는 오리온이나 빙그레같은 기업들은 다 내수주로 분류되어서 국내 매출만을 생각했지만, 요즘엔 워낙 해외에서 국내 제품이 인기있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업체들도 내수주로만 볼 수 없습니다. 나중에는 아예 국내 매출의 비중이 아주 적어질 수도 있겠죠.

 

 

빙그레는 역시 바나나맛우유와 메로나가 주력 상품이라고 하더군요. 특이하게 메로나는 해외에서 판매량이 상당하다고 하네요. 예전에 프로야구 구단도 운영했던 빙그레인데.. 예전에는 그래서 빙그레나 해태 야구팀을 응원하는 분들은 그 회사 제품만 먹어주기도 했었죠.

 

만약에 빙그레 주식을 산다면 내 주식, 내 회사니까 되도록 빙그레 제품을 먹어줘야겠네요. 제 주변에는 게임빌이나 컴투스 주식을 갖고 있다는 핑계로 게임을 엄청 하는 분도 있습니다 ^^;

 

빙그레 배당은 매년 1%대의 배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뭐 그렇게 높은 시가배당률은 아니군요. 배당수익만을 생각하고 배당주로 투자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듯하고,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을 기대하고 투자할 수 있는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그나저나... 빙그레 주가에 대한 얘기 중에서 대주주에 대한 내용은 과감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