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배당주 투자

한전KPS 주가 및 배당 생각해보기

2015. 12. 24. 08:00

한전KPS는 전력설비 정비 전문회사입니다. 전국에 있는 발전소와 발전설비, 송전소, 변전소 설비 등에 대해서 정비를 하는 회사입니다.

 

문외한 제가 그냥 대충 생각해도 상당히 전망이 좋은 회사입니다. 우리나라 전력설비 정비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고, 우리나라에 있는 많은 발전소들이 노후됐는데, 그 발전소들의 정비를 맡고 있는 회사이니, 앞으로도 계속 일감이 늘어날 것은 분명하고 거기에 해외 발전소 정비까지 수주했고, 또 수주할테니, 매출액 증가나 수익 증가는 당연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재무정보를 보면 매년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오르고 있고, 그 상승세도 꽤나 가파르기 때문에 그러한 전망이 실제로 이익으로 실현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한전KPS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해 왔기 때문에, 그러한 기대들이 이미 주가에 선반영된건 아닌지 생각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미 2015년 9월 13만원대를 정점으로 찍은 뒤에 그 이후로 계속 주가가 하락했고, 지금은 8만8천원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지분은 한국전력이 한전KPS의 52% 정도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국민연금이 5% 정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전KPS 배당은 매년 2%대에서 배당하고 있는데, 배당을 중시하는 정부가 공기업부터 배당을 많이 하게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배당투자자 분들 중에는 지금까지의 주가와는 별개로 앞으로 주가가 계속 떨어졌으면 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그래야만 지속적으로 싼 가격에 매수를 할 수 있어서 더 많은 주식을 보유할 수 있을거라는 거죠. 이것도 물론 결국은 주가가 올라야 같은 배당률이라도 배당수익이 커지기 때문에 나중에는 주가가 다시 올라갈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어쨌든, 배당주 투자는 당장의 주가보다는 먼 미래의 주가를 바라보고 하는 투자라는 것 꼭 명심하고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