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배당주 투자

KT&G 배당 배당금 주가에 대한 생각

2015. 12. 25. 01:00

하이트진로 배당 및 주가에 대한 생각 포스팅에서 담배회사와 술 회사는 투자하기 좋은 회사라는 생각을 말씀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는은 KT&G의 배당, 배당금, 주가에 대해서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T&G는 한국담배인삼공사가 02년도에 민영화한 기업입니다. KT&G는 Korea Tobacco & Ginseng으로 담배와 인삼을 취급하는 회사이지만, 인삼 사업은 한국인삼공사에 맡기고 있기 때문에 KT&G는 결국 담배회사입니다.

 

KT&G 주가는 지속적으로, 정말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담뱃값을 올리고, 금연구역을 많이 만들고, 금연하는 사람이 많아진다고 계속 얘기는 나오는데, 실제로 담배 매출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결국 KT&G의 수익이 되는거겠죠.

 

 

카지노 사업도 그렇고, 주류 사업도 그렇고, 이 담배 사업도 그렇지만, 사회적으로는 이런 기업들이 수익을 많이 낸다는건 결코 바람직한 일이 아니겠죠. 하지만, 내가 주주라면(1주든, 1만주든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라면!) 기업이 수익을 많이 내서 배당도 많이 하고 주가도 많이 오르는걸 바라게 된다는게 좀 아이러니하긴 합니다.

 

어쨌든, KT&G의 주가는 2004년에 2만원 초반대에서부터 지속적으로 상승했고, 2009년부터 2010년까지 좀 주춤하다가 계속.. 정말 지속적으로 올라서 지금은 11만원까지 올랐습니다. 동서 주가를 얘기할 때도 그런 기분이었는데, 이 KT&G 주가를 보니, 지금이라도 이런 기업을 사는것도 좋지만, 동서 주가나 KT&G 주가가 바닥에 있을 때처럼, 지금은 바닥에 있지만, 좋은(수익이 예상되는) 기업을 찾아서 사는게 제일 좋은 투자방법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그런 기업을 찾는건 쉽지 않겠지만요.

 

KT&G 배당은 매년 플러스 마이너스 4% 정도를 유지하면서 상당히 높은 배당률과 배당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KT&G도 정부 눈치를 보지 않을 수 없는 기업이라서 이런 배당성향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댓글